fnctId=bbs,fnctNo=280 RSS 2.0 305 건 게시물 검색 제목 작성자 공통(상단고정) 공지 게시글 게시글 리스트 [2023학년도 1학기 중국어학과 유사 및 대체 교과목 지정 목록 안내] 작성자 탈퇴회원 조회수 622 댓글 0 첨부파일 1 중국어학과 유사 및 대체 교과목 지정 목록 폐지 교과목유사 및 대체 교과목비고연번이수구분개설학년개설학기교과목코드교과목명교과목코드교과목명1학과교양11DEP138중국어와한자DEP633중국의시간과역사 2학과교양11DEP159기초중국어연습ⅠDEP632기초중국어Ⅰ 3학과교양12DEP139영화와중국DEP635중국의공간과지리 4학과교양12DEP160기초중국어연습ⅡDEP634기초중국어Ⅱ 5전공필수21CLC200중국어회화ICS201현대중국의이해 6전공필수21CLC212중국인문지리ICS201현대중국의이해 7전공선택21CLC204중국어에피소드ICS207중국과경제학 8전공선택21CLC205중국어문법ICS206중급중국어Ⅰ 9전공선택21CLC207중국어학개론ICS204중국문자와문화 10전공선택21CLC214중국인과중국사회ICS205중국예술기행 11전공필수22CLC203중국어강독ICS203중국어문법과작문*2022-2만 인정*12전공필수22CLC213중국인의사고방식ICS202현대중국정치 13전공선택22CLC208미디어중국어ICS211세계와중국 14전공선택22CLC215HSK중국어ICS210중급중국어Ⅱ 15전공선택22CLC216중국예술기행ICS209중국어권문화 16전공선택22CLC217중급중국어ICS210중급중국어Ⅱ 17전공필수31CLC300비즈니스중국어ICS303중국도시기행 18전공선택31CLC304중국어권문화ICS307중국과동아시아*지정 불가*재수강이 필요한 학생은 *ICS209 중국어권문화 이수19전공선택31CLC306중국역사와문화ICS306한중관계의이해 20전공선택31CLC315고급중국어ICS304고급중국어Ⅰ 21전공선택31CLC316중국어통번역연습ICS305시사중국어 22전공선택31CLC317중국고전의세계ICS308세계경제와중국통상 *인문대학교 중국어학과 학생들은 중국어학과 교과목을 들어야 합니다.재수강 신청 시 꼭! 재수강 버튼을 클릭해서 신청해주세요!1,2,3학년 교과목이 국제대학 중국학과로 통합되면서 해당 교과목을 듣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서 중국학과 교과목으로 대체하여 들을 수 있게 한 것입니다.따라서 지정된 교과목 외의 교과목을 들을 시 인정을 받지 못하며 졸업 때 문제가 발생한 불이익은 학생이책임지셔야 합니다. [2023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안내] 작성자 탈퇴회원 조회수 382 댓글 0 첨부파일 1 2023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1. 수강신청 가. 수강신청 및 수강정정 일정구분기 간유의사항수강신청(교과목담기)2023. 2.8.(수) 13:00 ~ 2.10.(금) 18:00재학생(신입생, 복학생, 편입생 포함)(희망과목 신청 / 선착순 아님)수강신청 후확정여부 확인2023. 2.22.(수) 13:00 이후학생본인이 반드시 수강신청확인서출력탈락자수강신청2023. 2.23.(목) 13:00 ~ 2.24.(금) 18:00수강신청 탈락자 및 미수강신청자(선착순)수강정정(교과목담기)2023. 3. 7.(화) 13:00 ~ 3. 8.(수) 18:00재학생(희망과목 정정 / 선착순 아님)수강정정 후확정여부 확인2023. 3.13.(월) 13:00 이후학생본인이 반드시 수강신청확인서 출력정정 탈락자수강신청2023. 3.14.(화) 13:00 ~ 3.15.(수) 18:00수강정정 탈락자 및 미수강신청자(선착순)수강취소2023. 3.16.(목) 13:00 ~ 3.17.(금) 18:00※ 신청된 교과목의 취소만 가능추가 수강신청 및 정정은 일절 불허함 나. 수강신청 방법 동아대학교 홈페이지 접속 → 학사안내 → 수강신청 안내 → 수강신청 및 수강정정 → 로그인(http://sugang.donga.ac.kr/Login.aspx) → 수강신청 ※ 참고사항: 스마트폰으로 수강신청 시 오류가 날 수 있으니, 꼭 PC나 수강신청확인서 등으로 최종 확인 필요 다. 수강인원 제한이 있는 강좌의 경우 수강확정기준에 의거하여 수강자가 확정되므로, 확인기간에 반드시 학생 본인이 신청한 교과목의 확정/탈락 여부를 직접 확인하여야 합니다. 라. 수강탈락 미확인, 분반 착오, 재수강 미신청 등으로 인한 불이익을 방지하기 위해 최종 수강확정 후 반드시 수강신청확인서를 출력하여 확인 및 보관 하도록 안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수강정정한 강좌도 탈락될 수 있으므로 확정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바. 탈락자 수강신청기간에는 수강확정기준에 의하지 않고 선착순으로 바로 확정됩니다. 사. 수강제한 인원 및 증원 관련사항은 해당 교과목의 개설 주관학과(수강신청 안내 책자 참고)로, e-러닝 교과목(DAU e-러닝, GeLC, 영호남 4개 대학 교과목 포함) 인원 관련 사항은 원격교육지원센터(051-200-6294)로 문의 바랍니다.2. 유의사항 가. 개설 강좌 중 타 학부(과) 수강불가로 지정된 교과목은 해당 학부(과) 소속 학생 외에는 수강신청할 수 없으며, 수강을 원할 경우 개설학과로 연락하여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나. 해당 강좌를 신청한 인원이 제한인원을 초과할 경우 일부 학생은 탈락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확정/탈락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탈락된 과목이 1강좌라도 있는 경우에만 탈락자 수강신청 기간을 이용하여 수강신청 할 수 있습니다. 다. ‘학년개방’이 ‘Y’로 표시된 교과목은 수강대상학년과 관계없이 수강 가능합니다. 라.최종 수강확정 후에는 반드시 수강신청확인서를 출력하여 신청한 강좌의 확정/탈락 여부, 분반 및 폐강, 재수강 내역 등을 확인하여야 합니다.3. 강의시간표는 수강신청 및 수강정정 페이지 - 강의시간표 조회 에서 직접 학과, 교과목명, 교과목번호 등 원하는 조건을 지정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조회기간: 2023.2.1.(수) 13:00 이후 예정) ※ 학사안내 → 수강신청 및 수강정정 로그인(http://sugang.donga.ac.kr/Login.aspx) → ‘강의시간표 조회’ 접속 [2022학년도 전기(2023년 2월) 졸업예정자 학사학위취득 유예 신청 안내] 작성자 탈퇴회원 조회수 854 댓글 0 첨부파일 1 ◈2022학년도 전기(2023년 2월) 졸업예정자에 대한 학사학위취득 유예 신청 절차를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1. 학사학위취득 유예 신청대상 가. 2022학년도 전기(2023년 2월) 졸업예정자인 재학생 중 수료 또는 졸업이 가능한 자 ※ 영역별 이수학점을 모두 취득하였으나 졸업논문 불합격인 수료예정자도 신청 가능 나. 조기졸업 대상자 및 학?석사 연계과정생은 학사학위취득 유예 신청 불가 ※ 해당 학생은 학사학위취득 유예를 신청할 수 없으며, 신청 시 해당과정을 중도포기한 것 으로 처리 2. 학사학위취득 유예 신청기간: 2023.1.2.(월) 10:00 ~ 1.11.(수) 15:00 3. 학사학위취득 유예 신청방법 가. 동아대학교 홈페이지 → 학사안내 → 학생정보서비스 포털 바로가기 나. 졸업 → 학사학위취득 유예 신청 클릭 → 사유 선택 후 신청버튼 클릭 → 신청서 출력 후 보관4. 등록사항 가. 학사학위취득 유예를 승인받은 경우에는 다음 학기(2022학년도 제2학기) 등록기간에 소정의 유예비(정규학기 등록금의 5.5%)를 납부해야 합니다. 나. 학사학위취득 유예자 중 학점이수를 위해 수강신청을 할 경우 별도의 유예비는 없으며, 수강신청 학점에 따른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다. 학사학위취득 유예자가 유예비 또는 수강신청에 따른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으면 제적 처리됩니다.수강신청을 안할 경우수강신청을 할 경우수강신청학점등록금정규학기 등록금의 5.5%유예비 납부3학점 이하해당학기 수업료의 1/10 납부3학점 초과 ~ 6학점 이하해당학기 수업료의 1/3 납부6학점 초과 ~ 9학점 이하해당학기 수업료의 1/2 납부9학점 초과해당학기 수업료의 전액 납부 5. 학적사항 가. 학사학위취득 유예자는 재학생이 아닌 별도의 ‘학사학위취득 유예자’로 분류되기 때문에 재학증명서는 발급받을 수 없습니다. 다만, 졸업예정증명서는 기존과 동일하게 발급 가능합니다. 나. 학사학위취득 유예자는 해당학기(2023학년도 제1학기) 휴학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다. 학사학위취득 유예 신청횟수는 학기 단위로 통산 2회(총 1년) 이내로 제한합니다. 라. 학사학위취득 유예 승인 후 취소는 불가능하므로 신중하게 고려한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안내는 아래의 첨부파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3학년도 제1학기 휴학/복학 기간 안내] 작성자 탈퇴회원 조회수 445 댓글 0 첨부파일 1 2023학년도 제1학기 휴학·복학 기간 안내 1. 휴학일정 구 분기 간절 차휴학미등록휴학일반재학생2022.12.22.(목) ~ 2023.2.28.(화)인터넷신청 홈페이지→학사안내→학생정보서비스 포털 바로가기→학적→일반휴학신청(바로가기)학기초과자2023. 2.21.(화) ~ 2.28.(화)등록휴학등록금 납부 다음날 ~ 2023.5.31.(수)휴학기간 연장(2023-1 복학예정자)2023. 1.16.(월) ~ 2.28.(화)병역휴학(군입대)2022.12.22.(목) ~ 입영일 전소속대학 행정지원실 방문신청- 근무시간: 평일 09시~17시 (단축근무 시 평일 10시~15시) ※ 증빙서류 지참육아휴학 및 창업휴학등록금 납부 다음날 ~ 2023.5.31.(수) ※ 증빙서류구분신청절차제출서류병역휴학소속대학 행정지원실로 방문 → 접수증 수령?현역입영대상자: 입영통지서?공익근무요원: 입영통지서 또는 공익근무요원 복무확인서?산업기능요원 : 산업기능요원 복무확인서창업휴학소속대학 행정실로 방문 창업휴학원 작성 → 증빙서류를 지참하여 창업교육센터 소장 확인→ 소속대학 행정지원실에 제출 → 접수증 수령본인이 대표자로 등록된 사업자등록증 사본1부, 기타 창업관련 서류 등육아휴학소속대학 행정지원실로 방문 육아휴학원 작성 → 접수증 수령병원진단서(임신·출산확인서), 가족관계증명서 등 2. 등록 휴학 시 등록금 이월 안내등록금 납부 후 휴학하는 경우, 아래와 같이 휴학신청 일자에 따라 복학 시 납부해야 할 추가금액이 발생합니다. 휴학 신청일이월 범위복학 시 납부 ∼ 2023.3.31.(금)전액 이월추가납부 없음 2023.4.1.(토) ∼ 4. 5.(수)2/3만 이월1/3 추가납부 2023.4.6.(목) ∼ 4.22.(토)1/2만 이월1/2 추가납부 2023.4.23.(일) ∼전액 소멸전액 납부 ※ 위 기간에 휴학하여 추후 자퇴를 할 경우 등록금 반환 기준일자는 휴학신청일자에 따름 (세부사항: 홈페이지 학사안내 - 학적 - 자퇴 - 등록금 환불 참조) 3. 복학일정구 분기 간절 차복학일반복학2023.1.16.(월) ~ 3. 1.(수)인터넷신청 홈페이지→학사안내→학생정보서비스 포털 바로가기→학적→일반 복학신청(바로가기)전역 후 복학2023.1.16.(월) ~ 3.31.(금)※ 3.2.(목) 이후 전역자는 3.31.(금)까지 복학허가※ 공결포함 수업일수의 1/3 초과 결석 시 성적 F/NP등급 처리2023-1학기재학생 수강신청2023.2.8.(수)~ 2.10.(금)인터넷신청(추후 별도 안내)등 록등록금 수납원부에 기재된 등록기간(추후 별도 안내) 4. 유의사항 가. 개인정보상 변경사항(특히 주소와 개인연락처)이 있는 경우 반드시 최신의 정보로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도로명주소 및 5자리 우편번호체계 적용). 1) 경로: 홈페이지→학사안내→학생정보서비스 포털 바로가기→학적→개인정보변경(바로가기) 2) 주소지 및 연락처는 각종 학사안내 및 통지문 발송 등의 기초자료로 사용되므로 정확하게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3) 주소 정보가 공란인 경우에는 저장되지 않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미등록 휴학 및 휴학기간 연장신청은 모두 인터넷으로 신청하며, 반드시 2023.2.28.이전까지 신청해야 합니다.(2023.3.1.부터는 신청 불가) 다. 병역휴학 신청 후 귀가 조치된 경우에는 반드시 5일 이내 소속대학 행정지원실로 방문하여 해당 사실을 신고해야 합니다(휴학취소 및 일반휴학 전환 등 추가조치 / 귀가증 지참). 라. 제적된 학생의 재입학 신청관련 공지는 12월 말경 학사공지 게시판을 통해 안내할 예정입니다. 마. 기타문의 사항은 소속대학 행정지원실 및 업무별 주관부서로 문의바랍니다.5. 관련부서 연락처 가. 행정지원실(휴·복학 문의)대 학전화번호대 학전화번호인문과학대학051-200-7003디자인환경대학(건축·디자인·패션대학)051-200-5904자연과학대학051-200-7203예술체육대학체육계열(스포츠과학대학)051-200-7803사회과학대학051-200-8603예술계열(예술대학)051-200-1702경영대학051-200-7403건강과학대학051-200-7903생명자원과학대학051-200-7503의과대학051-240-2904간호학부051-240-2692공과대학051-200-7603국제대학(중국·일본학부, 글로벌비즈니스대학)051-200-8702석당인재학부051-200-8752컴퓨터·AI공학부051-200-5821 나. 업무별 주관부서문의사항부서전화번호수강신청 문의(수강정정, 취소 등)학사관리과051-200-6122등록금 문의(분할납부, 환불 등)경리과051-200-6702장학금 문의(국가장학금, 학자금대출 등)학생복지과051-200-6212 [2022학년도 동계계절학기 실시 안내] 작성자 탈퇴회원 조회수 631 댓글 0 첨부파일 1 ◈ 2022학년도 동계계절학기 실시 안내◈ 1. 수업 기간 및 장소가. 수업기간 : 2022.12.22.(목) ~ 2023.1.11.(수) ※토,일요일 제외 15일간나. 수업장소 : 승학 및 부민캠퍼스 강의실 2. 수강대상가. 본교 재학생 및 휴학생나. 학술교류협정 체결대학 학생으로서 총장의 허가를 받은 재학생 3. 개설교과목가. 조회방법 : 홈페이지 조회[학사안내 - 수강신청안내 - 수강신청및수강정정 - 강의시간표 조회]나. 조회일정 : 2022.10.27.(목) ~ 2023.1.11.(수) 4. 신청가능학점 : 졸업시까지 24학점 이내 (학술교류 협정대학교의 계절학기 이수학점 포함) ※ 자세한 안내는 아래의 첨부파일 확인바람. [2022학년도 제2학기 졸업관련정보 온라인조회 안내] 작성자 탈퇴회원 조회수 403 댓글 0 첨부파일 1 1. 졸업관련정보 온라인조회를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2022학년도 전기(2023년2월) 졸업예정자는 관련 정보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주요내용 가. 영역별 과부족에 대한 정보 및 졸업가능여부 자가진단 나. 졸업예정자 졸업예비사정결과 확인(졸업가능여부 및 불가사유) 다. 졸업논문 및 학사학위취득 유예 처리결과 등의 졸업관련 세부정보 확인 2. 졸업관련정보 온라인조회 가능 기간 구분기간재학생영역별 취득학점정보 조회상시2022학년도 전기(2023년 2월) 졸업예정자졸업예비사정 결과조회 및 본인확인2022.11.07.(월) ~11.18.(금)졸업논문 정보조회2022.12.08.(목) ~학사학위취득 유예 정보조회2023.01.05.(목) ~ ※ 항목별 조회기간을 확인하여 관련항목을 빠짐없이 조회하시기 바랍니다.※ 졸업예비사정 결과조회는 12월말까지 상시 가능하나, 본인확인은 11/18(금)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수료 및 유예생은 졸업요건 충족자로 본인확인 대상에서 제외) 3. 조회 경로 및 확인사항 가. 학생포털시스템(https://sportal.donga.ac.kr/) 로그인 나. 학생정보 → 졸업 → 졸업사정·졸업관련정보 조회 클릭 다. 졸업예비사정 결과 확인 후 ”확인완료” 버튼 클릭4. 주의사항 가. 졸업관련정보는 취득학점만 포함(F, NP제외)되어 있으며, 이수구분이 잘못 표기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수구분변경신청을 해야 합니다. 나. *(별표) 표시는 현재 수강신청하여 확정된 교과목을 의미하며, *(별표) 옆에 [재]라고 표시된 교과목은 재수강을 의미하므로 재수강 이전 성적이 삭제되기 이전에는 취득학점에 중복 합산되어 있으므로 유의하여야 합니다. 다. 복수, 부, 연계전공 및 자기설계연계전공의 취득학점은 자유선택(기타)란에 합산되어 있습니다. 라. 졸업예비사정결과는 2022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한 자료까지만 포함하며, 향후 학기말에 인정받을 특별학점 및 사회봉사학점 등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마. 졸업예비사정결과는 2022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한 교과목을 모두 취득한다는 전제로 판단하므로, 실제 취득한 성적에 따라 졸업가능여부 및 사유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바. 졸업관련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소속학과 사무실로 문의 바랍니다. ☎ 중국어학과 학과사무실 : 051-200-7128 / 09:00 ~ 17:00 까지 운영 (12:00 - 13:00 점심시간 운영 안함) [2022-2 유사 및 대체교과목 지정 안내] 작성자 탈퇴회원 조회수 644 댓글 0 첨부파일 0 ◇ 2022학년도 2학기 유사 및 대체교과목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 수강 및 재수강 신청에 참고하여주시기 바랍니다.교과목 세부사항 폐지 교과목유사 및 대체 교과목비 고이수구분교과목번호교과목명학년학기학점시간담당교수이수구분교과목번호교과목명학년학기학점시간담당교수이론실습직위성명 이론실습직위성명 전공필수CLC203중국어강독22330교수김소현전공필수ICS203중국어문법과작문22303조교수양난 전공필수CLC213중국인의사고방식22330조교수임춘영전공필수ICS202현대중국정치22330교수원동욱 전공선택CLC208미디어중국어22330부교수김자은전공선택ICS211세계와중국22330교수원동욱 전공선택CLC215HSK중국어22321조교수백정숙전공선택ICS210중급중국어Ⅱ22303조교수양난 전공선택CLC216중국예술기행22330교수김소현전공선택ICS209중국어권문화22330교수김소현 전공선택CLC217중급중국어22330부교수우샤오팡전공선택ICS210중급중국어Ⅱ22303조교수양난 - 재수강하고자 할 경우 수강신청시 반드시 재수강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재수강 버튼 클릭하지 않을 경우 과목 삭제되지 않음) [교직부] 2022학년도 1학기 교직 적성 및 인성 검사 실시 안내 작성자 탈퇴회원 조회수 336 댓글 0 첨부파일 1 [ 2022학년도 1학기 교직 적성 및 인성 검사 실시 안내] 교직과정운영규정에 의거 교직이수예정자 선발 및 교원자격증 취득을 위한 필수 요건인 교직 적성·인성 검사를 다음과 같이 실시하고자 하니 해당자는 빠짐없이 검사에 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실시근거- 교직과정운영규정 제7조(교직과정이수예정자 선발) ① 교직과정이수예정자의 선발 대상은 「동아대학교 학칙」에서 정한 수료학점을 이수한 자로서 교직 적성·인성검사 결과 적격 판정을 받은 자에 한해 2학년 1학기까지의 성적 및 학과 면접을 통해 이수정원 범위내 에서 학부(과) 또는 전공에서 선발한다(교육학과 제외). 교직 적성·인성 검사 및 면접에 관한 사항은 교무처 학사관리과에서 지침으로 따로 정한다. - 교직과정 운영 규정 제8조(교직과정 이수학점) ⑦교직 적성·인성검사와 관련하여 2015학년도 이후 교직과정 이수예정자(편입 및 재입학생 포함)로 선발된 자는 재학 중 2회 이상의 적격 판정을 받아야 하며, 그 이전 선발자는 1회 이상 적격 판정을 받아야 교원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다.신청기간 및 장소- 신청기간: 2022.6.7.(화) ~ 6.10.(금)신청장소: 소속 학과 사무실신청대상- 교직설치학과의 2학년 재학생 중 교직이수를 희망하는 자(교육학과 제외) 4학년 중 교직과정이수예정자로서 교직 적성·인성 검사 2회 미충족자 (교육학과 포함) ※3학년 교직과정이수예정자는 2학기에 실시예정인“예비교사 역량강화 프로그램”참가 후 실시검사일시 및 장소- 검사일시(신청서 작성 시 우선 순위 선택) ㆍ2학년: 6.27.(월) ~ 6.28.(화) (희망하는 날짜 선택) ㆍ4학년: 6.29.(수) ~ 6.30.(목) (희망하는 날짜 선택)- 검사장소: 추후 개별 통보검사방법- 컴퓨터 기반 검사(정보처리교육실)결과 통보학과 통보 및 교직과정 홈페이지 게시부적격자 개별 통보(2학년은 교직과정이수신청서 제출 불허) 2022. 6. 교 무 처 장 [2022학년도 하계계절학기 실시 안내] 작성자 탈퇴회원 조회수 481 댓글 0 첨부파일 1 [2022학년도 하계계절학기 실시 안내] 2022학년도 하계계절학기를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은 안내사항을 확인한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1. 수업 기간 및 장소 가. 수업기간: 2022.6.21.(화) ~ 2022.7.11.(월) ※ 토·일요일 제외 15일간 나. 수업장소: 승학 및 부민캠퍼스 강의실 ※ 수업유형: 대면수업 원칙2. 수강대상 가. 본교 재학생 및 휴학생 나. 학술교류협정 체결대학 학생으로서 총장의 허가를 받은 재학생3. 개설교과목 가. 조회방법: 홈페이지 조회 [학사안내 ? 수강신청안내 - 수강신청및수강정정 ? 강의시간표 조회] 나. 조회일정: 2022.5.4.(수) ∼ 2022.7.11.(월) 4. 신청가능학점: 졸업시까지 24학점 이내 (학술교류 협정대학교의 계절학기 이수학점 포함)5. 유의사항 가. 인원제한이 있는 강좌의 경우 선착순으로 신청이 마감될 수 있음 나. e-러닝 강좌는 상기 최대 취득학점 범위 내에서 학기당 3학점 이내로 신청 할 수 있음 다. 2022학년도 1학기 현재 수강 중인 과목은 하계계절학기에 재수강신청이 불가함6. 수강신청 기간 가. 기간: 2022.5.11.(수) 13:00 ~ 5.13.(금) 18:00 나. 방법: [홈페이지?학사안내?수강신청 안내?수강신청 및 수강정정]에서 수강신청 ※ 자세한 안내는 아래의 첨부파일 및 동아대학교 홈페이지 학사안내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2022학년도 교원자격증 취득 예정자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 안내] 작성자 탈퇴회원 조회수 462 댓글 0 첨부파일 1 [2022학년도 교원자격증 취득 예정자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 안내]교원자격증 취득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실습을 다음과 같이 시행하니 해당 학생들은 한 사람도 빠짐없이 실습을 이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실습 대상: 교직과정 이수예정자 2. 실습 횟수 및 이수 방법 가. 실습 횟수: 졸업 전 까지 2회(1회 3시간씩, 총 6시간 이수) 나. 이수 방법: 교직과정 이수예정자 선발 후 4학년까지 학기별 1회씩 총 2회 이수 (※ 4학년 대상자 중 1학기 학교현장실습 예정자는 공결 일수 초과가 우려되므로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은 가급적 2학기에 이수하기 바람. 단,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 시간과 수업이 겹치지 않는 경우 위의 내용과 관계없이 실습 가능) 3. 실습 내용 :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이론 교육 및 실습 4. 실습 신청 방법 및 실습 기간 가. 실습 신청 방법: DECO시스템 -‘[교직이수자]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 신청 나. 실습 기간: 2022학년도 학기 중, 매주 수요일 / 14:00 ~ 17:00 5. 실습 소요 시간: 3시간 6. 실습 장소: 승학캠퍼스 보건진료소 교육장 7. 실습 완료 시기: 졸업예정 학기 기말시험 이전까지 완료 *자세한 안내는 아래 첨부파일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처음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끝